병원안내
세이브치과
의료진소개
진료시간/오시는길
임플란트
임플란트브랜드
임플란트장비
뼈이식재수술
보험임플란트
틀니
전체/부분틀니
임플란트특수틀니
보험틀니
일반치료
레진
인레이
신경치료크라운
잇몸치료
사랑니발치
심미치료
치아미백
올세라믹크라운
커뮤니티
공지/이벤트
치료후기
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이브치과(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원의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세이브치과에서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세이브치과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세이브치과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세이브치과에서 승낙한 경우, 세이브치과는 회원 ID와 기타 세이브치과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세이브치과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세이브치과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세이브치과에서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원은 즉시 회원탈퇴 처리합니다.
(2)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여 새로운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2) 새로운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3) 탈퇴 후에는 가입했던 ID와 이메일주소로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세이브치과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세이브치과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때문에 의사의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세이브치과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상담의사의 의견입니다. 세이브치과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세이브치과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회원의 게시물)
병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병원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비영리적인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상업적으로 자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세이브치과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세이브치과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세이브치과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세이브치과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세이브치과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세이브치과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세이브치과는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세이브치과에서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세이브치과는 세이브치과에서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6) 세이브치과는 서비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세이브치과는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Cookie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세이브치과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회사와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1조 (손해배상 및 분쟁해결)
(1) 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병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3) (2)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조 (면책조항)
(1)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11월 01일 시행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 인 정 보 처 리 방 침
본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원은 회원가입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시 필수항목을 성실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 필수항목: 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름, 핸드폰, 이메일
- 선택항목: 성별
[진료예약]
- 필수항목: 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름, 핸드폰
- 선택항목: 이메일, 내원경로, 내용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온라인예약 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본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료예약, 치료후기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개인별 맞춤 SMS, e-mail정보 제공에 이용
- 고객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등의 안내
- 차별화 된 의료 콘텐츠 및 건강 컨텐츠 제공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방문 고객 분석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 소비자 기본법 제 52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마지막 방문일로부터 1년간 미방문, 자발적 회원가입 탈퇴, 회원에서 제명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 예약의 경우, 예약에 따른 처리 및 진료가 완료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 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7. 수집한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본원은 홈페이지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테리기획
업무내용: 홈페이지/모바일웹
위탁정보: 고객관리 서비스 수집항목 (이름,연락처,이메일,내원경로 등)
보유기간: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8. 개인정보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cookie)' 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본원의 웹서버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아이디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 사: 테라기획
전 화: 02-534-1005
이메일: terramedi02@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9년 11월 1일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 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2019년 11월 01일
시행일자: 2019년 11월 01일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